여성형 유방

친한 친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고민, 여성형 유방
더유외과가 아무도 모르게 해결해드립니다.

여성형 유방은?

여성형 유방증(여유증)은 체내의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간의 불균형으로 여성 호르몬에 대한 유선 조직의 반응이 민감해지면 남성의 유방에서 유선 조직의 증식이 일어나 유방이 발달하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부분 양쪽에 함께 생기지만 한쪽에만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형 유방을 수술적으로 제거하고, 필요 시 기저질환에 대한 약물치료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Why

여성형 유방 원인

유선 증식의 정도와 형태를 결정하는 것은 호르몬 자극의 기간과 강도, 유선 조직의 감수성입니다.
정상 성인 남성에서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의 생성 비율은 약 100:1이며, 혈중 농도는 300:1입니다.
성인남성은 남성 호르몬의 농도가 훨씬 높아 유방이 발달하지 않지만,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남성
호르몬이 감소되거나 여성 호르몬이 증가하면 유선 조직이 자극을 받아 증식하게 돼 여성형 유방이 됩니다.
비만에 의해 여성형유방증이 발생하는 경우, 약제에 의한 경우나 원인을 모르는 특발성인 경우 등이 있습니다.

Why

여성형 유방 원인

Who

여성형 유방 증상

여성형유방증 증상은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법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이 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How?

지방흡입

여성형유방증은 구성성분에 따라 가성 여유증과 유선조직형 여유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선조직과 지방이 함께 발견되는 가성 여유증의 경우 지방흡입만 실시할 수 없어 유선조직을 제거한 뒤 지방흡입이 이루어집니다.

유방 촬영술
초음파 검사
전신마취
초음파 유도 하조직절제
지방흡입
수술 후 관리

Process

더유 여성형 유방 치료 프로세스

여성형 유방증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방침을 정하기 위해서는 유방 촬영 및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
더유외과는 두 가지 검사를 통해 정말 수술이 필요한 경우인지, 수술을 하게 되면 어떤 방법으로 실행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방사선 노출이 없이 진료실에서 진행하며, 고해상도 정밀 초음파 검진을 통해 유방 속에 발생했을 지 모를 문제를
영상소견으로 구분합니다.

유방조직의 상태에 따라 지방흡입을 진행합니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사후 경과 체크를 시행합니다.

수술시간
1시간 내외

마취방법
전신마취

실밥제거
없음

입원여부
당일퇴원

회복기간
1일

Before/After

여성형유방 전/후 사진

Precautions

더유 여성형유방 수술 전, 후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의료법 제 56조(의료광고의 금지 등) 2항에 의거 -

수술 전 주의사항
  • 개인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있다면 시술 2주 전부터 복용을 중지해야 하고 내원 및 상담 시 병원에 미리 이야기해야 합니다.

• 물과 음료를 포함해 시술 당일 3~4시간 전에는 금식을 하고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 수술과 흡연은 2주 전부터 금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시술 당일 자가용 운전은 매우 위험하니 보호자와 동행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 수술 후 기본적인 샤워는 다음날 방수테이프를 붙여 물이
    닿지 않게 해 주셔야 합니다.

• 수술 후 음주와 흡연은 회복기간인 2주간 금하는 것을 권합니다.

• 수술 후 운동은 수술 1주일 이후부터 강도가 낮은 것부터 시작하고,
    서서히 단계를 높여 운동하셔야 합니다.

• 수술 시 출혈, 감염, 통증, 비대칭, 국소함몰, 재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efore/After

슴축소술 전/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