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 합병증

유방암의 진단을 방해하는 유방 석회
지방이식 합병증의 원인이 됩니다

지방이식석회화는?

자가지방에 대한 혈류 공급의 문제로 지방에 괴사가 발생하면서 생깁니다.
방에 석회화가 이뤄지면 울퉁불퉁한 피부가 되며, 단단하게 뭉칩니다.
주입한 지방은 시술의 종류, 체질, 지방세포의 상태에 따라 적게는 30%,
많게는 70%까지 생착률이 모두 다릅니다.
지방이식시 과주입을 하게 되면 칼슘이 비정상적으로 침착 돼 석회화가 생길 수 있으며, 지방이식 석회화로 인해 발생한 유방석회가 유방암의 진단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Why

지방이식석회화 증상

지방이식 석회화가 발생하면 석회화가 발생한 부분에서 울퉁불퉁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석회화가 발생한 부분이 튀어나와 보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통증이 느껴지거나 염증과 고름이 발생합니다.

지방이식석회화는?

많게는 70%까지 생착률이 모두 다릅니다.

Why

지방이식석회화 증상

지방이식석회화, 유방암의 진단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더유외과는 담당의사가 직접 유방암 진단을 실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발견되는 유방석회는 초음파 내에서 유방암의 진단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은 암이나 병기가 진행될수록 생존율이 급격히 낮아집니다.

지방이식석회화 맘모톰

가슴성형을 위한 지방이식 부작용으로 괴사된 지방은 멍울을 만들 수 있고 미용적 만족도를 낮추며, 석회화된 지방은 추후 유방암 검진에 장애를 줄 수 있습니다.
더유외과는 맘모톰 치료를 활용하여 석회화된 지방을 제거합니다.

더유 지방이식석회화 치료 프로세스

지방이식석회화 제거를 위한 맘모톰 시술 전 초음파검사 등 정밀검사를 실시해 유방암에 대비합니다.

검사결과를 확인하고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법을 상의합니다.

부분마취를 한 뒤 석회화 된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종양의 크기가 크더라도 맘모톰 시술이 가능합니다.

당일 퇴원 한 뒤, 정기검사를 통해 석회화된 부분이 잘 제거됐는지 관리합니다.

더유 지방이식석회화 치료 프로세스

맘모톰이란?

유방에 작은 구멍을 낸 후 초음파로 유방 병변의 위치를 확인하며 프루브를 삽입해 혹 덩어리(병변)를 떼어내는 시술입니다.
유방의 양성종양을 제거하는 데도 활발히 사용하고 있으며, 짧은 시술 시간, 약간의 통증, 작은 흉터로 양성종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맘모톰 기계
맘모톰 기구(맘모톰 프루브)

Advantage

맘모톰 장점

맘모톰은 작은 구멍을 통해 혹 덩어리를 떼어내기 때문에 0.5cm 크기로 절개하며, 절개부위가 작기 때문에 부분 마취를 통해서도 종양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빠른 회복과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종양의 크기에 관계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더유외과는 1인 입원, 1인 검진, 1인 수술 시스템으로 환자를 1:1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mination

지방이식석회화 맘모톰 전 유방종합검진

지방이식석회화를 비롯한 유방질환 치료시 유방암검사를 실시하지 않게 되면 병기가 진행된 뒤에야 유방질환을 발견할 수도 있어 유방종합검진이 필요합니다.
더유외과는 FDA 필수권고사항을 준수해 모든 환자의 가슴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유방종합검진을 실시합니다.

유방종합검진 과정
Step 1 초음파검사

담당 의사가 직접 초음파검사를 실시합니다.
방사선 노출이 없이 진료실에서 진행하며, 고해상도 정밀 초음파 검진을 통해 양성 및 악성 종양,
염증성 병변, 낭종들을 영상소견으로 정확도 높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Step 2 유방 조직검사

초음파 검진 상으로 약 30~40% 확률로 유방결절이 발견되면 필요에 따라 조직검사를 진행합니다.
부분 마취를 한 뒤 10분 정도 소요되며,
약 일주일 뒤 유방 조직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유방종합검진 시스템 구축

더유외과에는 유방종합검진을 위해 필요한 정밀 검진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검진을 위해 긴 시간, 먼 걸음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검사 후 주의사항
  • 검사 후 피멍이 들거나 조금 아플 수 있습니다.
  • 검사 후 2일 정도는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샤워는 다음날 바로 가능합니다.

Precautions

지방이식 합병증 맘모톰 시술 전, 후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의료법 제 56조(의료광고의 금지 등) 2항에 의거 -

수술 전 주의사항
  • 현재 복용중인 항응고제(아스피린 등)가 있다면 미리 의료진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시술 후 가슴이 눌리지 않도록 헐렁한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시술 당일에는 안전을 위해 자가운전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시술 후 지혈을 위해 시술 부위를 손바닥으로 압박합니다.

• 출혈을 예방하기 위해 압박드레싱을 1~2일간 해야 하며, 멍이 생기거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샤워는 시술 직후 가능합니다.

• 조직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3일에서 7일까지 소요됩니다.

• 시술 시 출혈, 감염, 통증, 조직손실 및 위축, 국소함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